기간 동안은 겹말 오류에 해당하나요?
맞다면 기간 / 동안 중 하나만 쓰는 것이 적절한가요?
안녕하십니까?
<표준국어대사전>에 따르면 ‘기간’은 ‘어느 때부터 다른 어느 때까지의 동안’을 뜻하므로, ‘기간 동안’은 의미가 다소 겹쳐 보일 수 있습니다. 다만 이를 반드시 틀린 표현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겠습니다. 문장을 더 간결하게 표현하고자 한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‘기간’이나 ‘동안’ 가운데 하나만 쓰는 방식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.
고맙습니다.